Select menu item

성경에서 말하는 삶의 5가지 활력소

때때로 우리의 삶 속에서 여러 가지 일들로 인해서 피곤하고 지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성경에서 소망을 주는 말씀을 통해서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5가지 삶의 활력소를 찾아 봅니다.

 

  1. 깨끗한 마음: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일 1:9). 주유소를 지나가다 이런 선전문구를 보았습니다. 엔진이 깨끗할수록 달리는 힘은 강해집니다. 이러한 사실은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죄의식은 감정을 좀먹는 제1의 요소입니다.

 

  1. 새로운 시각: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 사람에게 하듯 하지 말라” (골 3:23). 지금까지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십시오. 당신은 항상 환경을 지배할 수는 없지만 처한 상황을 보는 시각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종종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에서 비롯됩니다.

 

  1. 도전적인 목표: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좇아가노라” (빌 3:13-14).

새로운 꿈을 발견하게 되면 에너지가 충만해 질 것입니다. 당신을 격려하고 당신에게 영감을 주는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1. 서로를 후원하는 팀: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히 10:25). 함께 모여 서로를 격려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들은 함께 교회에 모여 매주간 살아갈 영적인 힘을 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1.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창조적인 힘: 하나님께 플러그를 꽂으십시오!

하나님은 힘의 근원이 되십니다.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 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사 40:31).

 

– 새들백 교회, 릭 워렌 목사 (Rick Warren) 글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