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menu item

기도의 삶은 축복입니다!

다윗이 인생 가운데 성공했던 비결이 한 가지 있었습니다. 그것은 다윗이 중요한 일을 할 때마다 반드시 하나님께 물어보았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다윗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대로 행합니다. 하나님께 물어보았다는 것은 다윗이 하나님께 기도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행할 때마다 다윗은 전쟁에서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다윗의 기도의 삶을 묵상하다가 예수님의 기도의 삶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예수님도 공생애 사역을 하시면서 자주 기도 하셨던 것을 보게 됩니다.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기 전에 40일 광야 에서 기도하셨고, 제자들을 선택할 때에도, 중요한 기적을 일으키실 때에도, 심지어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실 때에도 기도하셨습니다. 새벽에 기도하셨고, 해질 무렵에 산에 올라가 기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많은 시간들을 기도하는데 시간을 보내셨습니다. 주님은 철저히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행하셨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인류 구원의 놀라운 역사를 이루셨습니다.

기도의 자리에 나아가는 것은 놀라운 축복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하나님의 뜻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합니다. 성령 안에서 깨어서 기도할 때,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